이용약관(Terms of Service)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MOBIGAMES(이하 “모비게임즈” 혹은 “회사” 라고 함)가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 및 이에 부수하는 게임 관련 애플리케이션, 브랜드 웹사이트(이하 “홈페이지” 또는 “웹사이트” 라고 함), 기타 서비스 (이하 “서비스” 라고 함)의 이용에 대한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 이라 함)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서비스의 이용에는 회사의 본 규약 및 프라이버시 정책이 동시에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따라 이용 정보 및 기타 관련 내용을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다운로드 또는 이용, 서비스 등에 액세스 또는 사용, 회사 계정을 생성하는 것으로 회원은 이용 약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규범을 허락하고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 라 함은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와 게임서비스 등에 대한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획득한 자를 의미합니다.
3. “임시회원” 이란 일부 정보만 제공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만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4. “디바이스” 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PC, TV 등의 기기를 의미합니다.
5. “계정정보” 란 회원의 회원번호와 외부계정정보, 기기정보, 별명, 프로필 사진, 친구목록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와 게임이용정보 (캐릭터 정보, 아이템, 레벨 등), 이용요금 결제 정보 등을 통칭합니다.
6. “콘텐츠” 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게임 머니 및 아이템 등 서비스와 관련되어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한 유료 또는 무료의 내용물 일체를 의미합니다.
7. “오픈마켓” 이란 디바이스에서 게임 콘텐츠를 설치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구축된 전자상거래 환경을 의미합니다.
8. "애플리케이션” 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디바이스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9. “게임서비스” 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로서 회원이 디바이스에서 실행하는 게임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게임 서비스 또는 웹사이트에 표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 (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한다)
3.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4. 사업자 등록번호
5.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6. 개인정보처리방침
7. 서비스 이용약관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게임서비스 내 또는 웹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그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페이지를 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을 정하여, 그 적용일로부터 7일전 게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 화면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전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이전 약관을 통해 체결되었던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하고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 약관의 적용일까지 회원이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함께 공지 또는 통지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인 거절 의사 표시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서비스 약관의 일부가 법률 또는 법률 적용에 의해 무효, 불법 또는 해지하게 되는 경우, 동 조항은 분리되고, 나머지 조항은 종전대로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가이드라인, 운영정책 및「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6조 (운영정책)
① 회사는 이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게임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이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별도 정책(이하 “운영정책” 이라 합니다)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 약관을 동의함으로써 각 게임서비스 및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의 개별 운영정책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웹페이지나 게임서비스 화면 내 또는 그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거나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는 운영정책 개정의 경우에는 제4조 제3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다만, 운영정책 개정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거나,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는 경우가 아닐 시 회사는 본 조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한 후 개정 운영정책을 적용합니다.
1.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2. 회원의 권리, 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3. 운영정책 내용을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개정하는 경우


제2장 개인정보 관리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사전에 고지한 목적 외로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목적 달성 시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③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홈페이지나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에서 링크되어 있는 제3자 제공 서비스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의 선택 또는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개인정보와 관련이 없는 별명, 캐릭터 사진, 상태 정보 등 회원 스스로가 입력한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이 다른 회원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게임서비스 등의 이용을 위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개인정보의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3장 게임서비스 등 이용계약의 체결


제8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웹페이지 또는 게임 서비스 초기 화면에서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이용신청 시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플랫폼에 따라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가 다를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제1항의 이용신청 시 관련 법령에 따라 본인의 실제 정보를 기재하거나, 플랫폼에 등록한 정보를 회사가 수집하는 데 동의하여야 합니다. 실명 또는 식별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이용대금의 환급 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이용 약관을 준수하기로 동의합니다. 또한 미성년 아동이 회원의 재량에 따라 회원의 계정을 사용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미성년 아동대신 회원(이용자가 부모 또는 법적 보호자의 경우)이 서비스 약관을 준수하기로 동의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이용신청 시 제공한 정보에 따라 제공하는 게임서비스의 이용 범위, 시간 등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와 같은 선택적 서비스의 제공이나 제공 중인 서비스의 범위 조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청소년(만 18세 미만의 자로서 「초·중등 교육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포함한다)이 이용신청을 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이 회사가 제3자와의 협력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사나 제3자가 제공하는 별도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의 내용, 회사와 제3자 및 회원 간의 각 권리,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은 해당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나 제3자가 제공하는 별도의 약관, 운영정책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⑧ 회원은 회원의 계정을 통해 수행하는 모든 행동에 전적으로 책임이 있음에 동의합니다. 회원은 회원 및 회원의 미성년 아동이 본 약관 기타 모든 정책, 지침 및 계약을 이해하고 준수할 책임이 있음에 동의합니다.


제9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2.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부정한 용도로 게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게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특정 모바일 기기의 지원이 어렵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 또는 절차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3.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신청에 필수적인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4.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5. 그 밖의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 훼손되는 등으로 서비스 제공에 발생할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나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사이버 자산(ID, 캐릭터, 아이템, 게임 머니 등)을 매매 또는 증여하거나, 이를 취득하여 이용하는 행위
3.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4.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도용하여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저장, 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6. 도박 등 사행행위를 하거나 유도하는 행위,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수치심,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 소리, 글, 그림, 사진 또는 영상을 타인에게 전송 또는 유포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는 행위
7. 서비스를 무단으로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8.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9.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10. 회사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11.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나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 게시, 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12.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의 부여를 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 설계하거나, 소스 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 변경하거나,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3. 타인에 해를 미치는 범죄행위 또는 고통을 미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4.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타사와 다른 단체의 E-mail 주소를 사용하여 등록하는 행위
15. 회사의 서비스를 사기 또는 폭력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 혹은 단체를 사칭하고 회원의 소속 또는 회사의 서비스와의 관계를 사칭하는 행위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16. 회원의 IP주소 또는 회원이 업로드한 모든 콘텐츠의 출처를 위조, 익명으로 변경 또는 은폐하는 행위
17.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망과 서버를 방해하거나 교란시키는 행위
18. 서비스의 정상적인 흐름을 방해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공정하게 경쟁하려 하는 제3자에 대하여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언동 또는 실시간 거래 행위
19. 회사의 서비스를 부정행위, 부정행위에 기여하거나 부정행위를 위해 설계된 방법 또는 기타 기술적 조치를 회피하거나 액세스를 관리 또는 서비스를 관리하는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일반적인 관점에서 볼 때 정당한 방법 및 약정 범위를 넘는 행위
20. 그 밖에 서비스 약관에서 허락되지 않는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또는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② 회원은 회사의 게임 서비스에 액세스하는 경우 법률을 준수해야 합니다. 만약 법률이 회원의 서비스의 이용을 금지 또는 제한하는 경우, 회원은 그 법의 적용 범위 내에서 반드시 그에 따른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 및 사용을 중단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③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운영정책 및 회사가 게임서비스 등과 관련하여 공지하거나 통지한 주의사항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④ 회원의 계정 및 모바일 기기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모바일 기기의 관리 부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각 오픈마켓에서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도록 결제 비밀번호 기능을 설정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행위의 구체적인 내용을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따라야 합니다.
1. 회원의 계정 명, 캐릭터명, 길드 명, 기타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명칭
2. 회원의 채팅 내용과 방법
3. 회원의 게시판 이용 및 서비스 이용 방법
4. 회원의 게임 서비스 내 플레이 방법에 대한 제한
5. 다른 회원의 게임서비스 등 이용에 대한 본질적인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게임서비스 등의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6. 게임 서비스 외 제반서비스 제공 정책
7. 외부 모바일 플랫폼 제휴 서비스 정책


제5장 게임서비스 등의 서비스 이용 및 이용제한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게임 서비스 등을 제공할 때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이 완료된 회원에게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홈페이지 또는 개별 게임서비스 등 관련 웹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각 게임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 또는 권장 기술 사양 정보를 각 게임서비스 별 웹사이트 또는 공식 커뮤니티(포럼, 카페 등)를 통해 제공합니다. 회원은 각 게임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기기 사양, 유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해당 서비스 이용에 적합한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원활한 게임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추가적인 프로그램의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④ 유료 콘텐츠의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가입한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⑤ 게임, 점수의 룰, 규율 또는 지침 등은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룰 및 가이드라인 등은 이용 약관의 일부를 구성하고, 회원은 회원이 접속 및 플레이하는 각각의 서비스에 대해 본 조항의 각종 규칙을 서비스 약관의 일부로 준수하는 데 동의합니다.
⑥ 업데이트와 기술 발전 등 환경 변화로 게임서비스 등 이용에 필요한 기술 사양 정보가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기술 사양 정보의 변경으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① 회사는 회원에게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때 이 약관에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게임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회사는 게임서비스 제공시간을 게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이나 게임서비스 공지사항에 적절한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③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게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이나 게임서비스 공지사항 등에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의 불안정 등의 시스템 운영상 필요한 경우
2.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4.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게임 서비스 등의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④ 회사는 기술상, 운영상 필요에 의해 게임서비스 등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30일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게임서비스 등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이용 약관에 동의하여 완벽하게 준수하는 것을 전제로, 회원의 개인적인 혹은 비상업적 이용을 위한 게임 서비스에 접근 및 이용 요청을 위해 비독점적, 이전불가, 서브 라이선스 불가, 취소 가능한 제한적인 권한을 부여합니다. 회원은 그 이외의 목적을 위해 게임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등급을 구분하고 이용시간, 이용횟수, 제공 서비스의 범위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의 게임서비스 등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⑧ 회사는 모바일 기기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⑨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됩니다. 모바일 기기의 변경, 번호 변경 또는 해외 로밍의 경우에는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 등을 이 약관, 운영정책 및 회사가 설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게임서비스 등에 대한 제작, 변경, 유지, 보수 등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② 회사는 원활한 게임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게임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 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영업양도, 분할, 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게임제공의 계약만료, 당해 게임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게임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 중단사유, 보상조건 등을 게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제28조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수집 등)
①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홈페이지 연결 화면이나 게임 서비스 초기 화면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게임물의 이름
2. 이용등급
3. 등급분류번호
4. 제작연월일
5. 게임물 제작업자 또는 배급업자의 신고번호 또는 등록번호
6.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상황
② 회사는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채팅 내용을 저장, 보관할 수 있으며 이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또는 게임 질서의 유지를 위한 경우에 한하여, 제3자는 법령에 따라 권한이 부여된 경우에 한하여 이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 또는 제3자가 제2항에 따라 채팅 정보를 열람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열람의 사유 및 범위를 해당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금지행위의 조사, 처리, 확인 또는 그 행위로 인한 피해 구제와 관련하여 이 정보를 열람해야 할 경우에는 사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등)를 수집 ‧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제16조 (광고의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게임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서비스(LMS/SMS), 푸시 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의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회원의 단말기에 게임 업데이트, 홍보 이벤트, 새로운 게임정보, 그 외 게임 서비스와 관련된 메시지를 알리기 위해 푸시 메시지(Push Notification) 또는 로컬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회원은 관련된 게임에서 “옵션” 또는 “설정” 페이지 등에서 해당 알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④ 제2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지적 재산권 및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제작한 게임서비스 내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자산이며,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 등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방법의 범위 내에서 해당 콘텐츠에 대한 이용권을 가집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중에서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전송 등의 방법(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포함합니다.)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게임 내에서 보이거나 게임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다른 이용자가 게임 애플리케이션 또는 게임서비스를 통해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합니다.)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2.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으로 이용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 행위를 하지 않음
3.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또는 제3자의 플랫폼을 통해 회원이 배포한 내용을 재 배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고객 여부를 불문하고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게재 또는 전송한 이용자 콘텐츠가 상기 본 콘텐츠의 보낸 사람의 책임하에 있음을 이해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5.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업로드 또는 전달한 사용 가능한 이용자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아닌 회원이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④ 게임 내에서 보이지 않고 게임서비스와 일체화되지 않은 회원의 이용자 콘텐츠(예컨대, 일반게시판 등에서의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이 이용하지 않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러한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의 상표를 포함, 이에 국한되지 않고 상표, 상호, 상표적 표지, 로그 그리고 서비스 표시는 회사의 서비스나 타사 플랫폼에 노출된 물건 등의 등록 여부를 불문하고 회사의 상표입니다. 기타 서비스에 사용된 다른 상표, 서비스 상표 로고는 각 소유주의 재산입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 내의 게시물에 대해 약관 내 회원의 금지행위에 해당하는 글을 게시하거나 등록해서는 안 되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 또는 이동하거나 그 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⑧ 회사는 제3자가 게재한 이용자 콘텐츠를 관리하지 않으며, 동일 콘텐츠의 정확성, 진실성 또는 품질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치욕스럽고, 성실하지 않은, 또는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는 콘텐츠에 노출될 수 있음을 이해합니다. 회사는 콘텐츠의 오류, 결여 또는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이용, 전달, E-mail 송신, 혹은 알게 된 콘텐츠의 사용으로 인한 손실이나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독립적인 판단에 의해 업로드 된 콘텐츠가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고 있다고 판단된 경우, 또는 게임 서비스의 평판을 저해하는 것으로 판단할 경우에 해당 내용을 삭제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⑩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의해 제공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감시하지 않고, 또한 회사가 그러한 모니터링을 할 의무를 지지 않는 점에 대해 동의합니다.
⑪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에 대한 법적 청구의 통지 및 절차: 이용자가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판단하고 당사가 게재 한 콘텐츠가 이용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당사의 서비스의 고객 지원 센터에 연락하여 다음 정보의 제공을 부탁합니다.
1. 이용자의 지적 재산권에 대한 합리적이고 충분한 세부 사항 및 어떤 방법으로 그 권리가 침해되었는지에 대한 설명
2. 이용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컨텐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해당 부분
3. 당사가 연락할 수 있는 이용자의 주소, 전화 번호, e-mail 주소
4. 이용자가 위증의 책임을 진다는 조건으로 다음의 사항을 진술하여 제공
(a)이용자가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용자가 지적 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컨텐츠를 당사가 무단으로 사용했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는 사항
(b) 이용자가 인지한 정보가 정확하고, 이용자가 침해되었다고 주장하는 권리에 대한 독점적 소유자로서의 지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독점적 소유자로 사용할 수 있는 적법한 권한을 가지고 있다는 것
5. 이용자가 침해되었다고 주장하는 권리에 대하여 이용자가 독점적 소유자의 지위를 합법적으로 가지고 있음을 증명할 수 있는 물리적 및 전자적 서명.
이용자는 위 내용에 의한 통지를 아래 e-mail 주소로 제출하십시오.
MOBIGAMES (모비게임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417 모비게임즈
Email: help@mobigames.co.kr
⑫ 이 조는 회사가 게임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18조 (콘텐츠 서비스)
① 회사는 회원에게 게임서비스 내 재화, 아이템(이하 총칭하여 “아이템 등”)을 포함한 유료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성인일 경우 실제 화폐 또는 신용 거래를 통해 아이템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템을 회사 또는 회사가 이용하는 제3자의 마켓에서만 구입하고 다른 제3자로부터 구입하지 않는 것에 동의합니다. 회사는 게임 내 아이템의 구입 또는 사용에 대해 요금을 부과할 권리가 있으며, 또한 해당 아이템에 부여된 가치 또는 금액을 재조정할 권리가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사의 독자적인 재량에 따라 게임 내 아이템을 무료로 배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③ 회원은 아이템에 대한 소유권을 갖지 않으며, 그러한 아이템은 사용 가능한 제한적 일신 전속적, 또한 취소 가능한 라이선스에 대한 대가를 지불합니다. 또한 아이템의 가치 비율은 실제 현금 가치에 연동되지 않습니다. 회원은 본 조항의 사용권 이외에는 게임 내 아이템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도 가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게임 내 아이템이 현금 가치(금전적 가치)를 가지지 않으며 게임 내 아이템을 회사를 포함한 누구로부터 현금이나 제품 또는 서비스로 전환할 수 없음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④ 회원은 게임 내 아이템의 영업이 확정적이고 최종적이란 점, 한 번 구매 완료된 게임 내 아이템에 대하여 되돌릴 수 없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게임 내 일부 아이템의 사용 권리는 구매 완료 후 즉시 개시 및 수행되며, 따라서 회원의 구매에 대한 철회권은 구매 완료 시 즉시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사의 결정에 의해 게임 내 아이템에 대해 이를 관리, 규율, 수정 또는 제거할 권리를 가지며, 회사는 이러한 권리를 행사한 경우 회원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 행해지는 게임 내 화폐 또는 게임 내 재화의 판매, 양도, 교환 또는 회사의 서비스 외에서 이루어지는 게임 아이템의 어떠한 이동도 금지하고 있으며, 이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모든 게임 내 아이템의 이동이나 이동을 하려고 하는 것은 금지되며, 법적 효력이 없는 것과 동시에 회원의 계정이 삭제됨을 통지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이 게임서비스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등을 유료 또는 무료로 구분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그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유료 아이템 등의 사용기간 및 조건을 정할 수 있으며, 이는 각 아이템 등 유료 콘텐츠의 서비스 이용 안내 또는 결제 화면 등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별도 고지 없는 유료 아이템 등의 사용기간 관련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이템 등은 구매일로부터 1년 이내 사용이 가능하며, 1년 이내 사용이 개시되지 않은 아이템 등은 소멸될 수 있습니다. 패키지 아이템 등은 패키지의 개봉을 사용의 개시로 봅니다.
2. 사용이 개시된 아이템 등 중 사용기간이 별도로 명시된 아이템 등은 명시된 기간 동안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사용이 개시된 아이템 등 중 사용 기간이 ‘영구’로 표시된 유료 아이템이나 사용 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 아이템 등(이하 “무기한 아이템 등”)은 사용 개시 시점부터 게임서비스가 계속되는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사용기간이 경과되거나 게임서비스 등이 종료되는 경우 또는 회원이 현행법령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게임서비스 이용이 중지, 제한되거나 게임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은 아이템 등의 사용권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5.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제공되는 게임서비스 등 이용 회원이 게임 어플리케이션 내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아이템 등을 구매하는 경우, 추가적인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6. 회사는 게임 내용의 변경, 밸런스 유지, 아이템 정책 등에 따라 기존 아이템 등의 기능 등을 변경하거나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사용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유료 아이템 등의 사용이 불가능하게 되는 경우에는, 유료 아이템 등의 잔여 사용기간에 상당하는 다른 유료 아이템(또는 포인트) 등으로 보상합니다.
⑧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 등 콘텐츠가 유, 무료의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고 회원이 그 일부를 사용하였을 경우, 무료 콘텐츠가 우선 차감되고 그 이후 유료 콘텐츠가 차감됩니다. 회원이 보유한 유료 콘텐츠가 유료의 속성만 보유하고 있을 경우 차감 순서는 선입선출 방식(먼저 획득한 순서대로 차감되는 방식)에 따릅니다. 단, 사정에 따라 이와 다른 방식이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홈페이지, 게임서비스 내 화면 또는 공식 커뮤니티(포럼, 카페 등)를 통해 공지합니다.
⑨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제공되는 게임서비스 등의 경우, 회원이 구매한 아이템 등 유료 콘텐츠는 기본적으로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한 디바이스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오픈마켓 및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등의 특성에 따라 계정 공유로 디바이스를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경우에는, 해당 스토어의 정책에 따릅니다. 기기변경, 번호변경, 해외 로밍 등을 하는 경우 아이템 등 유료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 기능을 이용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⑩ 게임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구매한 유료 콘텐츠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한 모바일 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사는 법률 위반, 이용 약관 위반 등이 발생했을 경우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를 중지 또는 취소할 권한을 가지고 회원에 대해 사전 통지 없이 이용 약관상 회원에게 부여된 사용권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제11조에 따른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관련 정보(글, 사진, 영상 등) 삭제 및 기타의 조치를 포함한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 조치가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는 제19조 제1항에 따라 개별 게임의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1. 일부 권한 제한: 일정기간 채팅 등 일정 콘텐츠 또는 권한을 제한
2. 캐릭터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캐릭터의 게임 서비스 이용을 제한
3. 계정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계정의 게임 서비스 이용을 제한
4. 회원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게임 서비스 이용을 제한
5. 임시 이용제한: 특정 문제(신고접수, 합리적 의심)로 인해 일정 기간 또는 조사 기간동안 회원의 게임 서비스 이용을 제한
③ 제2항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 당했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또는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의심되는 경우
3.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⑤ 회사는 본 조 제1항 및 제2항, 현행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회원에 대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동일한 신상정보로 또는 동일한 지역(동일한 IP 대역을 포함함)에서 재가입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 자신의 계정을 타 플랫폼 기기와 연동해 놓은 회원의 경우, 연동된 계정이 이용제한 조치를 받게 되면, 해당 계정으로 타 플랫폼 기기와 연동하여 이용하는 것이 제한됩니다.


제20조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와 절차)
① 회사는 제19조 이용제한 조치의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제11조에 따른 금지행위의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을 고려하여 운영정책으로 정합니다.
② 회사는 제19조에서 정한 이용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
2. 이용제한 조치의 유형 및 기간


제21조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① 회원은 제19조에 따른 제한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복 이유가 타당한 경우에는 이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제5장 청약철회, 과오납금의 환급 및 이용계약의 해지


제22조 (대금결제)
① 콘텐츠에 대한 구매 대금의 부과와 납부는 원칙적으로 이동통신사나 오픈마켓 사업자 등에서 정하는 정책이나 방법에 따릅니다. 또한 각 결제수단별 한도가 회사나 오픈마켓 사업자가 정하는 정책 또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부여되거나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② 콘텐츠의 구매대금을 외화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환율,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실제 청구금액이 서비스의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과 달라질 수 있으며, 회사의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외부 플랫폼에서 자체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경우, 콘텐츠에 대한 구매대금의 부과와 납부는 원칙적으로 플랫폼 사업자 등이 정하는 정책이나 방법에 따릅니다. 각 결제수단별 한도는 회사 또는 플랫폼 사업자 가 정하는 정책 또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④ 외부 플랫폼에서 자체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 등을 통해 제공되는 게임서비스 등에서 콘텐츠의 구매대금을 외화로 결제하는 경우, 환율·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실제 청구금액이 플랫폼 등에서 표시된 가격과 달라질 수 있으며, 회사의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3조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유료 콘텐츠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 이후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부담 없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1. 구매 즉시 사용되거나 적용되는 유료 콘텐츠
2. 추가혜택이 제공되는 경우에 그 추가 혜택이 사용된 콘텐츠
3.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콘텐츠의 개봉행위가 있는 경우
4.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아이템 등 유료 콘텐츠가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③ 회사는 제2항 각 호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표시하고, 해당 콘텐츠의 시험사용 상품을 제공(한시적 이용의 허용, 체험용 제공 등)하거나 이에 대한 제공이 곤란한 경우에는 콘텐츠에 관한 정보 제공함으로써 회원의 청약철회의 권리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2항 각 호의 청약철회 제한사유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구매한 유료 콘텐츠의 내용이 표시,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구매계약의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 해당 콘텐츠가 이용 가능하게 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청약철회를 할 경우 회사는 플랫폼사업자 또는 오픈마켓 사업자를 통해 구매내역을 확인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⑥ 제1항부터 제4항까지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의 유료 콘텐츠를 회수하고 대금을 환급합니다.
⑦ 미성년자가 모바일 기기에서 콘텐츠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며,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계약을 체결한 때에는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으로 콘텐츠를 구매한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속임수로써 자기를 성년자로 믿게 하거나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⑧ 콘텐츠 구매계약의 당사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모바일 기기, 결제 실행자 정보, 결제 수단 명의자 등을 근거로 판단합니다. 또한 회사는 정당한 취소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과오납금의 환급)
① 회사는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납금을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다만, 과오납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②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결제는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에 따르며, 결제 과정에서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 또는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환급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③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통신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④ 환급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의 운영체제 종류에 따라 각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회사의 환급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⑤ 회사는 과오납금의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미성년자 법정대리인의 계약취소권)
① 미성년자 등 제한능력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결제한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 등은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 제한능력자의 유료 콘텐츠 등의 구매를 위한 결제가 법정대리인 등으로부터 처분을 허락 받은 범위 내인 경우 또는 제한능력자의 속임수가 있는 경우에는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유료 콘텐츠 구매계약의 당사자가 제한능력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플랫폼, 결제 실행자 정보, 결제 수단 명의자 등을 근거로 판단합니다. 또한 회사는 정당한 취소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 제한능력자 및 법정대리인 등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계약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로 인해 회원이 게임서비스 내에서 보유한 게임이용정보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② 회원은 회원 탈퇴를 할 경우 관계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가 소멸됩니다.
다만 제공되는 서비스에 따라 탈퇴 유예기간이 있을 경우 유예기간까지 데이터 소멸을 유보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그에 따른 운영정책, 서비스 정책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등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전에 최고하고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환급 및 손해배상은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등


제27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결함 등에 의한 회원 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콘텐츠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유료서비스 구매 시 또는 이 약관에서 피해보상에 대해 별도로 정한 경우 그에 따릅니다.
③ 회원이 회사로부터 구매한 유료서비스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손실된 경우 회사는 이를 손실 이전의 상태로 원상복구하며, 원상복구가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 동종의 유사한 가치를 가진 유료서비스를 다시 제공합니다. 다만, 동종의 유사한 가치를 가진 유료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 회사는 유료서비스 구매대금을 환불해야 합니다.
④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8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타인과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의 게임상 경험치, 등급, 아이템, 게임 머니 등의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⑨ 회사는 회원이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⑩ 회원은 회사의 게임 서비스가 제3자 소셜 네트워크 또는 플랫폼을 통해 이용자의 SNS 등록정보를 수집하는데 동의합니다. 회원이 Facebook, Twitter, Google Play, 또는 Game Center (iOS 단말의 경우) 등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회사의 웹사이트와 다수의 어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하는 경우, 회사는 제3자 소셜 네트워크에 저장된 이용자의 프로필로부터 회원의 이름, 닉네임, 사진 등 SNS 등록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소셜 네트워크 또는 플랫폼 회사 등의 서비스 약관 및 프라이버시 정책을 읽고, 그 회사가 사용 정보를 어떻게 처리하고 어떤 방식으로 데이터를 당사와 공유하는지를 숙지해야 합니다.
⑪ 회원이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⑫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⑬ 회사는 임시회원 또는 게스트 계정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⑭ 회사는 공식적인 채널이 아닌 인터넷상의 웹사이트나 타사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이유가 있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해 모든 책임과 위험을 부담합니다.
이러한 책임은 본 계약의 위반이나 불법행위, 태만 또는 기타 어떠한 내용의 소송을 불문하고 어떠한 종류의 실행 불능, 오류, 결여, 중단, 삭제, 흠결, 실행 및 전달의 지연, 컴퓨터 프로그램 바이러스, 커뮤니케이션 인증정보 회선의 오작동, 절취 또는 파괴 또는 권한 없는 접근이나 변경 또는 자료의 이용 등에 의해 발생한 손해 및 손상에도 적용됩니다.
⑮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회원에게 게임서비스 등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전자메모, 게임 서비스 내 쪽지, 문자메시지(LMS/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식 커뮤니티(네이버 카페, 네이버 라운지, SNS 계정 등) 또는 게임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의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약관 또는 회원과 회사간에 발생하는 모든 청구, 소송의 원인 등 회사와 회원간 발생하는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하는데 동의합니다.


제31조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① 회원은 회사에 서비스 약관과 관련된 불만 사항이나 요청 사항이 있을 경우 회사의 고객 지원 센터를 통해 상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1항에 따른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때에는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부칙1.
이 약관은 2024년 2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 2023년 3월 9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